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남산의 부장들 : 원작 실화에 힘을 더한 '그대' 배우들의 연기 짱이네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2. 23. 07:40

    >


    ​ ​ ​<남산의 부장들:원작의 실화에 힘을 보탰다'댁'배우들의 연기>​ 영화'남산의 부장들'은 첫 990년에 연재된 논픽션 베스트 셀러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라는 것이다. 첫 0.26대통령 암살 사건 전 40쵸쯔강의 드라마틱한 정치 이야기를 뒤(뒤)고 있다.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는 물론 실존했던 사람들과 싱크를 비교해보고 배우의 연기와 대사를 따져보면 더욱 관심을 갖고 영화를 볼 수 있을 것 같다.그러나 실물을 모르는 것도 없다, 태어나기 전에 그들을 알 길이 없는 우리 세대는 어떻게 봐야 할까.단순한 실화의 사건만을 역사로 알고 있는 우리는, 제 1단 그 스토리의 흐름과 연출의 조입니다.새, 이렇게 배우의 캐릭터와 연기에 집중해 보면 될 것이다.이렇게내가어디에집중해서보면되냐,하고이스토리를안해도자연스럽게그렇게되겠죠.관심 있는 스토리 전개와 긴장감 있는 연출로 유명한 배우들의 연기는 버릴 때가 처음도 아니기 때문이죠.이병헌은 여기에 안경까지 완벽했고 이성민은 얼굴과 스토리 투 톤 모두 소름끼칠 정도였다.곽도원은 트집 잡을 때가 없었고, 이희준은 정말 화면에서 강렬한 펀치를 날리고 싶을 정도로 얄밉다.(펀치 날릴 정도로 그 캐릭터 소화를 잘했어요는 이 스토리입니다) 마지막에 김서진. 자기는 이 언니가 "더 킹"으로부터 "마약왕" "미성년" 버리는 일이 처음도 없을 정도로 예쁘다.이 영화 남산의 부장들에서도 첫 홍색 초점에서 큰 마침표를 찍는 데 무리가 없었다는 견해입니다.​​​


    >


    이병헌이 연기하는 김규평이라는 인물은 잘 알다시피 김재규를 모델로 삼고 있다.사실 그 시대에 태어난 적이 없는 사람으로서 당시 대통령과 그 주변 인물들에 대한 스토리를 정확히 알지 못할 것이다.그렇다고 이 영화가 모두 논픽션이라고 믿는다는 어폐가 있을 수 있기에 본 영화의 원작자 김충식 가천대 부총장의 인터뷰 기사를 몇 개 찾아 읽었다.물론 책 '남산의 부장님들'을 읽어보시는 게 좋겠지만, 지금 당장은 그럴 수 없기에 기사 대신 해드렸습니다.​​​


    >


    영화를 보고 그렇게 김충식 원작자님의 인터뷰를 읽으면서 느낀 점은 김규평(이병헌)도 극중 박영각(곽도원)이 말한 것처럼 모두 본인의 귀여운 놈이라는 겁니다.이 실수들을 누가 더 잘못했고, 더 잘못했고, 또 아니 잘못했어요가 아니라 다 잘못했어요라는 것을 그 아래 섭취에 넘겨서 다행이었다.그런 면에서 관객이 누구의 인물도 미화해 보지 못하게 해준 연출과 배우들의 무게가 참 좋았던 것 같다.​ 킴규표은가 만약 그와크상쵸은(이희준)에 2자리를 밀리지 않았다면 박 대통령의 '당신'으로 자립하고 그 옆을 지킬 수 있었다면 그날의 총소리는 듣지 못했을지도 몰라도 1이프니다니다.그래서 김규평도 박용각처럼 부풀어 오르고, 자기 일은 모른 척 한 추악한 현실을 마주했을 뿐이죠. ​​​


    >


    >


    내가 각하 곁을 지키겠습니다-김규평-김규평(김재규) 역을 맡은 이병헌은 이미 이야기 전개와 함께 안경은 물론 그의 뺨, 구호, 입 모양, 눈알까지 버리지 않는 연기를 보여줬다.예전에는 광해: 왕이 된 남자가 최고인 줄 알았는데 내부자들이 나오고 미스터 션 사인이 나왔다.그런데 이번에는 '남산의 부장들'로서 자신을 갱신하는 소견이다.사실 김재규는 서양 사투리를 썼다고 하는데 이병헌은 안 그래도 사투리 없이 잘 어울렸다고 생각한다.(아주 자연스러운 박동역의 이성민의 발성과 사투리가 뒷받침되기 때문일까?) 또한 공동 출연 배우들과의 케미나 대결구도도 좋았다는 소견이다.사실 이병헌의 무게에 눌리지 않았던 곽도원이나 이희준이 연기 덕분에 이병헌의 연기가 더 살아나지 않았나 싶어요.​​​


    >


    "당신마음대로 해라, 당신 옆에는 내가 있잖아" - 박통-스틸 사진에 이성민의 귀와 얼굴이 과인이와 있는 게 없어서 좀 아쉬운 생각이 든다.사진과 영상으로만 본 박정희 대통령인데 분장한 이성민과 그 외모싱크가 대단했어요.특히 귀 분장이 얼마나 자연스럽게 잘 되어 있는지 어르신들을 보면 깜짝 놀랄 것 같다.영화 공작에서 그 연기를 설명하자면, 사실 이번 연기는 별로 눈에 띄지 않는 것 같지만 그게 이번 캐릭터의 핵심은 아니었다는 의견이다.좀 더 적과 사람이면서 극단적인 연출이다.그렇다면 더 화려하고 추악한 인물로 그렸을지도 모른다.그러나 단지 권력욕과 정치적 방향성으로 가운데 인물을 움직이는 대립각만 세워준 게 좋았다.그래서 김규평의 심정에 따라 움직이는 영화의 흐름에 방해가 되지 않는 캐릭터라 더 좋았다는 이 스토리다.​​​


    >


    "다같이 죽자, 고장 일주♪" - 박영각-이병헌, 이성민 외 배우의 역할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어 당연히 곽도원이 악역이라고 생각했다.물론 곽도원이 맡은 역할이 악역이 아닌 것은 아니지만, 이 영화에서는 굳이 악과 선을 나쁘지 않고 잠자는 게 무의미한 것 같다.그런 관객의 감정을 잘 읽는 대사가 나쁘지 않은데, 곧바로 곽도원이 맡은 박영각역이 나쁘지 않게 쓴 대통령 정권 고발 기록에 대한 야기 고백에서입니다."아무리 읽어도 뭐가 나쁘지 않아" 나쁘지 않아, 다들 나쁘지 않은데"라고 스토리하고 이렇게 뮤직을 부르는데 이 장면에서 쓴웃음을 짓지 않을 관객은 아무도 없을 거예요.​​​


    >


    이 영화가 상영되는 동안에는 박통의 경호실장 곽상천 역의 이희준이, 영화의 마지막에는 정두혁(전두환) 역의 이 배우가 정말 정예 싫어했다.특히 아, 정말 정두혁 역을 맡은 배우님, 그 대머리까지 꼭 닮은 상념이라며 절로 고개를 숙였다.​​​


    >


    마지막으로 남산의 부장들의 유하나한 여인이자 보라심 역의 김소진.스틸컷이 없어서 포스터로 대신 가져와봤어.큰 비중이 있는 것 같지는 않지만 그게 더 좋았던 것 아닌가.데보라심의 진품이 아닌 개입과 적당한 라인에서의 캐릭터 노출 출연이 딱 맞지 않아 괜찮았다.그런 연기를 하기가 왠지 더 어려울 텐데 물 흐르도록 노력해 준 것 같아 응원을 지나치게 드리고 싶다.​​​


    >


    누가 추천할까라고 물으면 당연히 추천할 만한 감정 있는 영화다.그것은 자신뿐만 아니라 아시아, 최근까지 관객 수(2020. 하나. 27기준 300만 돌파)이 예상하고 있니?긴장감 있는 스릴러 드라마로도 손색이 없고 실화와는 더 관심이 있고 무엇보다도 배우의 연기를 보는 재미가 꽤 좋으므로 꼭 보고 달라는 감정입니다.하나:대화 중에 박통에게 까진 김규평이 뒷잔을 찾는 그에게 뒷잔을 주려고 하지만 내가 가지지 않은 데다 마침 책상 위에 놓인 뒷잔은 비어 있어 그 당혹감에 하나가 된 표정과 빈손을 둥글게 내던진 손떨림은 쉽게 잊혀지지 않을 것 같다.​​​​​


    FILM REVIEW cuncm mon namnar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